빈대 셀프 점검 방법 / 세스코 방역업체 비용
안녕하세요. 코로나 엔데믹으로 인한 해외여행 본격화로 해외여행 방문 전, 후 또는 아이가 있으시다면 빈대 이슈에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불특정 다수의 관광객에 의해 유입되어 여행짐, 객실 내부 각종 틈새를 통해 확신되는 등 제어 난이도가 아주 높은 해충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보이는 빈대 특징과 주요 서식처, 국내 최대 방역기업인 세스코의 빈대 방역 솔루션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빈대의 특징
- 한국에서 주로 서식하는 빈대 종류는 빈대와 반날개빈대(열대빈대)가 있으며 종류가 달라 보이나 서식처와 습성은 같습니다.
- 갈색 또는 적갈색이며 흡혈 유무에 색이 붉은색으로 변하며 크기는 7~9mm의 날개 없이 납작한 모양입니다
- 영어 이름이 bed bug 인 만큼 침대 매트리스가 주요 서식처이며 벽, 바닥, 가구, 커튼이나 벽지 틈에 숨어 있다 야간에 자고 있는 소중한 내 몸과 우리 아이를 흡혈합니다.
- 일주일에 1~2회, 약 10분간 자기 몸의 6배 피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먹이를 주지 않고도 18개월을 버팁니다.
- 2마리의 빈대가 13도에서 45도 사이의 온도면 90일 동안 성충 302마리, 알 970개로 확산된다고 하니 번식력이 상상 이상입니다.
결국 물렸을 때 빈대 유/무가 파악이 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초기 대응이 어렵고 개인적으로 해결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방역업체 방제 방법
최근 이슈 되는 빈대는 실충제에 내성이 있는 '슈퍼 빈대'로 완전 박멸이 어렵고, 사람보다는 수하물에 의해 옮겨지기에 전문가 없이는 문제 해결이 어렵습니다.
- 우선 서식처 진단으로 육안 모니터링 + 정밀 모니터링을 통해 개체 확인을 합니다. 벽면 커튼, 침대 헤드, 서랍장, 침구류 옷장을 손전등과 내시경 장비 통하여 모니터링 진행합니다.
- 빈대 전용 진단 kit를 활용하여 시료 반응을 하면 낮은 수준의 빈대 침입도 식별이 가능합니다.
- 빈대의 미끄러운 표면을 못 올라가는 특성을 이용하여 트랩을 침대벽 / 침대 발목에 설치 후 가두어 포획합니다.
- 침대 매트리스 커버를 설치하여 내부 침입 및 서식의 원천을 차단하며, 청결을 유지할 수 있게 돕습니다.
- 약제 (디노테퓨란) 정부 승인약제를 사용해 잔류분무하여 충분히 코팅시키고, 2회 추가 분무 합니다.
- 공간 ULV를 사용하여 빈대가 서식하는 깊은 틈까지 약제를 투약합니다. 추가적으로 침대하단이나 쇼파 하단등 천이 있는 부분은 볼펜등으로 구멍을 내 내부 에어로솔을 통해 약제를 잔류시킵니다.
세스코 비용
세스코 빈대 방역은 진단서비스 / 소독예방 / 빈대 제거서비스로 다르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평수 기준 다른데 30평 기준 진단서비스는 6만 원대 소독서비스가 15만원대이며 제거서비스는 3회 서비스가 필수로 백만원전후입니다.
정기 모니터링은 세스코 멤버스에 가입하셔야 월 15,000원에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가정집 or 사업체 또는 평수마다 다르니 세스코 고객센터(1588-1119) 또는 영업 현장 사원을 통해 직접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